토토플릭스 에프엑스팩토리 이슈


정상에 닿기 전 궁지기골과 문바위골이 보이는 전망대가 있으며 그것은 정상부의 복사판 같은 곳으로 두 개의 암봉으로 이루어져 있어 골짜기가 시원스레 조망되는 곳이다. 정상부도 이와 같이 생겼다. 홍천군 일대가 시원하게 조망된다.


티티카카호(湖) 동쪽 80km 지점에 있는 볼리비아의 사실상의 수도(헌법상의 수도는 수크레)이며, 최대의 도시이다. 1548년 알티플라노고원 약 3,600m의 고지에 건설된 도시로, 볼리비아의 정치·문화·경제의 중심지를 이루고 있다. 티티카카호에서 흘러내리는 라파스강(江) 연변에 전개된 분지에 시가지가 발달되었으며, 높은 단구(段丘)의 위와 하류부의 낮은 곳에 원주민의 주택이 있고, 그 중간에 백인지구가 있다. 순수한 인디오가 주민의 반을 차지한다. 강의 북동안(北東岸) 무리요광장이 시의 중심이며, 부근에 대통령관저를 비롯하여 정부청사·국회의사당 등의 건물과 로마가톨릭대성당, 1830년 창립된 대학, 박물관·호텔·극장 등이 있으며, 고원도시임에도 근대적인 고층건물을 볼 수 있다. 중심가에는 동양인의 점포가 있다.


경상남도 양산시 용당동(龍塘洞)에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높이 742m 가량의 대운산(大雲山) 내에 위치하며 1997년 산림청의 지시로 2004년 착공하였다. 숲속의 집 11동, 안내소, 화장실 2동, 취사장, 매표소, 주차장, 잔디광장, 연못 등이 있다. 2007년 준공 예정이었으나 예산확보의 어려움으로 30% 가량만 완성되어있다. 추가로 산림문화휴양관, 산림 체험 시설, 산악 체육 시설, 물놀이 시설, 야영장, 야외학습장, 수목원, 생태연못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섬 전체의 모양이 'S'자 형태를 이루고 있는데 대체로 북쪽이 높고, 남쪽은 낮고 완만한 지형이다. 최고점의 해발고도는 45m이고, 해안선은 비교적 단조로운 편이다. 토양은 신생대 제4기에 형성된 적색토가 넓게 분포하고 있다. 낚시꾼들이 찾는 섬으로, 돌산읍 평사리에서 낚싯배를 이용하여 섬에 들어갈 수 있다.


감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1년생 작물로 감자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의 고원지대이며, 우리나라에는 1824년 순조 24년에 만주 간도지방으로부터 유입되었다. 감자는 강원도의 산간 지방이나 고원지대에서 많이 생산되며, 맛이 담백하여 주식으로 많이 이용되어 왔다. 《중국약물지》에서는 '감자는 속을 보하고, 기를 늘리며 비위를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사라지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경전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진상역과 평화역 사이에 있다. 광양제철선이 분기한다. 1967년 2월 8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87년 광양제철선을 부설하였다.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화물, 승차권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전남본부 소속으로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도월리 569-28에 있다.


왕과 왕비의 능을 서로 다른 언덕 위에 따로 만든 동원이강릉(同原異岡陵) 형식을 취하였다. 일반적으로 왕이 오른쪽, 왕비가 왼쪽에 모셔지지만 경릉에서는 왼쪽에 왕릉, 오른쪽에 왕비릉이 있다. 왕릉에는 난간석이나 망주석 등이 없고, 석양(石羊)과 석호(石虎)도 2쌍이 아닌 1쌍만 설치되어 있다.


꽃은 7∼9월에 황색으로 피는데, 원줄기와 가지 끝에 달려 전체가 산방상(繖房狀)으로 달린다. 총포는 반구형(半球形)이며 포린은 5줄로 배열된다. 설상화는 길이 16∼19mm, 나비 1.5∼2mm이다. 수과(瘦果)는 10개의 능선과 더불어 털이 있고 관모(冠毛)는 길이가 약 5mm이다.


최근에는 정부 차원의 커피 산업 진흥 정책을 통해 커피의 양과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1999년에는 커피산업담당 공무원이었던 타데세 메스켈라(Tadesse Meskela's)가 오로미아 커피농민 협동조합(Oromia Coffee Farmers Cooperative Union)을 발족하였다. 유기농 재배와 공정무역(FLO, Fair trade Labelling Organizations International)의 국제인증을 받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계 각국에 커피를 직접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 2006년에는 미국의 거대 커피 기업 스타벅스(Starbucks)와의 상표권 분쟁에서 승리하여 고급 원두를 브랜드화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 진부면-숙암계곡(宿岩溪谷)-백석폭포-나전(羅田)삼거리-향골계곡-아우라지-자개골-오장폭포로 이어지는 코스가 유명하다. 그러나 가뭄이 심해 비가 오지 않을 때는 계곡 물이 말라 폭포도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폭포 자체는 별로 볼 것이 없다. 폭포 옆에는 차량 10대 정도가 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주최하는 수산물 축제로, 고창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아울러 고창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1996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매년 9월에 선운산도립공원 수산물축제장에서 행해지는 군민 행사이다. 축제 초기에는 매년 4월 하순에 개최되었으나 선운산 상사화 만개와 공음학원농장에 메밀꽃이 만개하는 9월로 변경되었다.


옛날 어느 마을에 남편이 담석으로 죽은 부인이 살고 있었는데 남편을 잊지 못해 항상 주머니에 남편 몸에서 나온 담석을 차고 다녔다. 어느날 땔감을 하러 산에 오른 부인이 여러 풀을 베어 내려와 보니 담석이 반으로 줄어 있어 의원에게 물어 그 중 한 약초를 찾아 내었다. 그 이후로 의원은 이 풀로 에프엑스팩토리 담석증을 치료하여 효과가 좋았으며, 약초 모양이 "동전과 매우 비슷하다"해서 "금전초(金錢草)"라 불렀다고 전해진다.


광안리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넓이 120만 4000 m2. 서쪽 끝은 남천동(南川洞)에서 동쪽 끝은 민락동(民樂洞)에 이르는, 광활한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의 서남단을 매립하여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으나, 아름다운 백사장이 끝없이 전개되어 해운대해수욕장과 더불어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든다. 부근에는 철을 따라 성황을 이루는 많은 유흥업소와 음식점이 있다.


몸은 기다란 원통형으로, 뒤쪽으로 갈수록 옆으로 납작한 형태이다. 주둥이가 튀어나와 머리 모양이 전체적으로 뾰족하다. 눈이 큰 편이고 입술이 다소 두껍다. 입은 말굽모양이며 입 주위에는 한 쌍의 수염이 나와있다. 머리와 아가미덮개를 제외한 몸 전체에 둥글고 큰 비늘이 덮여있다. 가슴지느러미와 배지느러미는 노랗고 둥그스름한 모양이지만 등지느러미는 삼각형이 가깝다. 10cm가 채 안 되는 어린 누치의 몸에는 어두운 반점이 많이 퍼져있지만 몸이 자랄수록 점차 사라진다.


가미카제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자살공격으로 유명한 일본 공군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는 칵테일의 쏘는 듯한 맛 때문에 붙혀졌다. 흥미롭게도 카미카제라는 칵테일이 처음 만들어진 곳이 일본이 아니라 미국이다. 기호에 따라 화이트 퀴라소 대신에 코앙트로(Cointreau) 또는 트리플섹을 사용해도 된다. 셰이커에 보드카 1½, 화이트 퀴라소 ½온스, 라임 주스 ½온스와 얼음을 넣고 흔든 다음 칵테일 글라스에 따른다. 올드 패션드 글라스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단숨에 마시는 사람들부터 보드카의 맛을 서서히 음미하며 조금씩 마시는 사람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칵테일이다.

왕건왕릉(북한 국보 179호)은 고려의 태조 왕건과 신혜왕후 류씨를 함께 묻은 합장릉으로, 만수산 기슭에 있다. 943년 조성되었으며 1994년 대대적으로 재정비하였다. 전란이 있을 때마다 태조의 재궁을 안전한 곳으로 옮겼다가 다시 능에 안치하는 등 역대 왕들이 각별히 보호하였다. 7왕릉(7릉떼, 7릉군)은 만수산 기슭에 동서로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 고려시대 왕릉급 7기의 무덤군이다. 누구의 무덤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왕 또는 왕족으로 것으로 fx팩토리 추정되며 고려 말기에 조성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명릉은 고려 제29대 왕인 충목왕(재위 1344~1348)의 무덤이고, 공민왕릉(북한 국보 제123호)은 고려 제31대 왕인 공민왕(재위 1351∼1374)의 무덤이다. 현릉이라고도 불리는 공민왕릉은 왕비 노국대장공주의 무덤인 정릉과 나란히 조성되어 있는데, 고려의 능제에서 왕과 왕비의 무덤이 같은 곳에 배치된 것은 공민왕릉이 최초이다. 고려 말기의 왕릉제도를 완성한 유적으로 조선 왕릉제도의 틀이 되었으며, 고려 왕릉 중 가장 보존상태가 좋다.

그러나 ‘만리장성’이라고 불리는, 동서로 길게 이어진 성벽을 쌓기 시작한 것은 진나라 시황제 때부터이다. 중국을 통일한 시황제는 흉노(匈奴)의 침공을 막기 위해 춘추전국시대에 각 나라가 만든 북방의 요새와 성벽을 연결시켜 기원전 214년에 만리장성을 쌓았다. 당시의 장성은 지금 남이 있는 장성보다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쪽으로는 지금의 간쑤성 민현[岷縣] 지역인 임조(臨洮)에서 동쪽으로는 지금의 랴오닝성[遼寧省] 랴오양시[遼陽市] 지역인 에프엑스팩토리 요동(遼東)에 이르렀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당시의 장성은 성벽으로 계속 이어진 것이 아니라, 요충지에 요새와 초소 등을 만들어 구축한 국경 방어선의 의미가 강했다. 성벽을 쌓은 경우에도 흙을 다져서 쌓은 토벽이었으며, 높이도 2미터 정도로 높지 않았다.

이 지역은 아파치족(族) 인디언이 살던 곳으로, 1920년대에 지질학자이자 사업가인 월레스 E.프랫(Wallace E.Pratt)이 일대를 조사한 후 매키트리크협곡(McKittrick Canyon) 일대를 포함한 5000에이커를 매입하였다. 이후 월레스 E.프랫은 1930년대에 이 토지를 국가에 기증하였고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도록 노력하였다. 독특한 식물상(植物相) 및 동물상으로 유명한 매키트리크협곡 외에는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공원 내에서는 사슴·와피티사슴·큰뿔양 등 다양한 포유류, 300여 종의 조류, 1500종 이상의 식물이 보호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